안녕하세요. 여러분 LightBox라이트박스 입니다. 오늘은 오버워치 캐릭터를 예로디자인 분석을 통해 캐릭터 디자인 시 생각해야 할 내용에 대해 언급하려고 합니다. 프로들의 캐릭터 디자인 기준은 무엇일까요?그럼 시작합니다~~ 캐릭터는 등급에 따라 디자인이 바뀌는 건 다들 아실 테고 캐릭터의 등급 차이를 두려면베이스 디자인과 키 디자인의 비율을 다르게 해야 해요.일반 등급은베이스 디자인 9: 키 디자인 1의비율로 디자인합니다. 등급이 올라갈수록 8:27:3비율이 되는데그 이유는 일반 등급은키 디자인의 비율을 2나 3을 할애해서 멋지게 보일 필요가 없기 때문이에요.말 그대로 일반등급이니까요.그럼 반대로 상위 등급의 캐릭터는디자인 비율이 어떻게 될까요?베이스는 7 / 키는 3으로 되겠죠? 베이스 디자인은 뭐고키 디자인은 뭔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은 링크로 걸어놓은 영상을 시청해 주세요.제가 자세히 설명해 놓았어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영상으로 넘어갑니다. 아래 라인하르트의 이미지를 볼까요? 일반등급의 라인하르트입니다.디자인 비율은 어떻게 될까요?….정답은 키 디자인 1베이스 디자인 9입니다. 그렇다면 위 디자인의 키 컬러는 뭘까요? 키 컬러는 붉은색과 오렌지색이 쓰였어요.베이스 컬러는 은색.비율을 보세요. 키 컬러의 비율 또한 9 대 1의 비율 이지요? 상위 등급의 캐릭터 디자인 입니다.비율이 보이시나요?베이스 디자인과 키 디자인의 비율은 어떻게 될까요?…정답은 7대 3의 비율입니다. 왜 등급에 따라 비율을 나눠 디자인 할까요?정답은 제 영상에 있어요~영상을 봐주세요. 여러분께서 캐릭터를 보거나혹은 캐릭터를 디자인할 때 베이스 디자인과 키 디자인이 여러분과 그 캐릭터를 보는 사람의 눈에 잘 들어와야 합니다 무엇을 표현하려 했는지 그 핵심을 파악하는 게 캐릭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디자인을 잘하는 방법이거든요. 주변의 캐릭터를 관찰하며끊임없이 분석해 보세요.어떤 키워드가 보일 거예요.그 키워드를 잘 이용하는 게캐릭터 디자인을 잘하는 방법이랍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혹은 수요일 저녁 9시 생방송으로 진행하는제 유튜브 ‘수수그방’에 오셔서 채팅창에 물어보시면 제가 아는 모든 것을 알려드릴게요~~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항상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