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X 스포츠(FOX Sports), 영화와 라이브 스포츠 프로덕션 제작2022년 2월 18일지난 여름, MLB와 FOX 스포츠의 Emmy상을 수상한 방송팀은 유니버설 픽처스(Universal Pictures)의 고전 영화 “꿈의 들판(Field of Dreams)”의 마법을 활용하여 뉴욕 양키스(New York Yankees)와 시카고 화이트삭스(Chicago White Sox)의 특별한 경기를 선보였습니다. 이 게임은 옥수수 밭으로 분리된 아이오와주 다이어스빌을 배경으로 한 원본 필름에서 1000피트 밖에 떨어지지 않은 커스텀 필드 위에서 이루어졌으며, 스포츠를 위한 놀라운 업적으로 기록되었습니다. 라이브 중계는 영화와 라이브 제작 기술을 결합하여 팬들을 현혹시키는 더 영화적인 모습을 이루었습니다. FOX 스포츠의 현장 운영 및 엔지니어링 부사장인 브래드 체니(Brad Cheney)는 프로젝트와 스포츠 프로덕션의 미래에 어떤 신호를 줄 수 있는지에 대해 저희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인터뷰 하이라이트를 참고하십시오.당신의 배경, FOX 스포츠에서의 역할, 그리고 당신의 직업에서 당신이 즐기는 점에 대해 설명 해주십시오.저는 어렸을 때부터 제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 알고 있었던 행운아 중 한 명입니다. 고등학교 때, 저는 TV 수업에 참여했고, 그 후 코네티컷(connecticut)에 있는 하트포드 대학(Hartford University)에서 제 기술을 연마했습니다. 학창 시절, 저는 지역 FOX 계열사에 기술자로 취직하여 라이브 제작의 모든 측면을 배울 수 있는 능력을 갖추었습니다. 그 후 저는 콕스 스포츠(Cox Sports), 게임 크릭 비디오(Game Creek Video), 데이비드 레터맨(David Letterman)과 함께 레이트 쇼(Late Show), MLB 네트워크에서 일하다가 8년 전에 FOX 스포츠에 입사했습니다. 저는 현재 MLB, USFL 및 대학 스포츠의 운영 및 엔지니어링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전체 프로덕션 팀과 협력할 수 있는 비전을 기술적으로 실행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똑똑하고 창의적인 팀과 함께 일하고, 처음부터 솔루션을 개발하며, 집에서 청중들을 위해 펼쳐지는 결과를 지켜보는 것을 즐깁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운동도 한다는 사실 또한 나쁘지 않습니다. 그것은 제 기술과 취미를 완벽하게 결합한 것입니다.‘꿈의 들판(Field of Dreams)’ 제작에 참여한 소감은 어땠습니까?‘Field of Dreams’는 존경할 만한 영화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놀라운 영화입니다. 야구를 뛰어넘어 스포츠를 하며 자란 누구에게나 가깝고 소중한 것이므로 이 프로젝트를 하는 것은 정말 놀라웠습니다. 동시에, 팀이 원래 세트장 근처인 아이오와(Iowa) 한가운데에서 MLB급 필드를 건설해야 했기 때문에 어려웠습니다. 현장, 주변 마을, 프로덕션 기반 시설을 구축하는 데 1년 이상의 계획과 6개월 이상의 시간이 걸렸습니다.녹화, 사전 제작 요소, 라이브 영상 사이에서 어떻게 하면 영화적인 모습과 생방송적인 모습을 조화시킬 수 있을지 신중히 고민해야 했습니다. 우리는 영화의 캡처 메커니즘을 비슷하게 싶어, 1080p HDR, HLG 와이드 컬러 BT.2020으로 표준화했습니다. 이를 통해 케빈 코스트너(Kevin Costner)가 출연하는 사전 제작 오프너에서 높은 프레임의 카메라와 표준 방송 장비로 촬영하는 경기 생중계로 전환하면서 일관된 화질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영화 같은 느낌을 주기 위해 어떤 기술을 사용하셨습니까?브로드캐스트 카메라로 조금이 나마 감추는 것은 가능하지만, 큰 센서를 장착한 시네마 카메라나 프라임 렌즈 같은 특수 필름 장비로 가장 잘 실현되기 때문에 여러대가 있어야합니다. 그런 다음 우리는 조명을 조정하고 조리개를 변경 했습니다. “Field of Dreams”의 색상, 따뜻함 및 느낌을 재현하기 위해 우리는 카메라 기술과 AJA 장비에 의존했습니다. AJA FS-HDR은 비디오 소스 간 전화하며 곡선을 만들고, 적절한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일부 장치의 블랙, 화이트, 감마 및 매트릭스 설정을 제어하는 데도 사용했으며, 1080p SDR 및 4K/UHD SDR 카메라 세트도 사용한다는 점을 고려할 때 변환기에 이러한 색 보정 기능을 내장하는 것이 가장 중요했습니다. FS-HDR은 전반적으로 색상을 일치시키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제작에 앞서 어떻게 컨셉을 잡고 테스트했나요?올스타전에 앞서 6월 초부터 준비가 시작되었으며, 포스트시즌 야구 팀, 비디오 팀, 리플레이 팀, 리드 테크니컬 디렉터 팀, 테크 팀과 협력하는 기술 공급 업체 간의 협업 했습니다. 우리는 올스타 게임을 워크플로우 테스트 베드로 사용하여 우리가 걸어가는 방향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우리는 1080p HDR을 사용하고 싶었지만, 이를 통해 다른 옵션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아이오와에 도착했을 때 다음 시험 단계가 왔습니다. 그곳에서 우리는 올스타 게임을 위해 구축한 모습과 원작 세트장과 영화의 느낌과 모습을 어떻게 혼합해야 할지 고민해야 했습니다. 우리는 프로덕션에 대한 옵션을 제시했고, 그들의 의견을 이용하여 장비를 수정하고 작업 흐름을 개선하여 적중할 때까지 영화를 생중계했습니다. 그것은 아름다운 텔레비전의 순간 중 하나였습니다.최종 라이브 화면을 제공하기 위해 팀은 어떤 수정을 했습니까?우리는 장비의 설정을 바꿔가며 테스트하였고, 선택지를 저울질했습니다. 24p가 멋져 보일 때도 있었지만, 라이브 게임 액션을 하기에는 너무 불안정해서 많은 특수 카메라를 29.97p로 선택했고, 장비를 기준으로 화면의 미묘함을 고려해야 했습니다. 궁극적으로, 이 접근 방식은 우리가 적절한 장소에서 적절한 변환과 설정을 할 수 있도록 보장했고, 최근의 기술 진화에 대한 감사를 표했습니다. 이제 24, 25, 29, 50, 60 및 59.94를 수행할 수 있는 RF 송신기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이는 놀라운 일이었습니다. FS-HDR과 같은 변환 장비도 마찬가지입니다. FS-HDR은 화면이 어떻게 보일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빠르게 이동하고, 정렬하고, 비교해서 우리가 목표로 하는 것을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시간이 촉박했기 때문에 결국 이것이 핵심이었습니다. 컨셉은 프로덕션에 이르는 연구를 바탕으로 여러 가지 선택을 했고, 조명 조건이 나타나면, 우리의 화면를 위해 어떤 조정을 해야 할지 알고 있었습니다.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구현된 기술에 대해 자세히 알려 주십시오.우리는 캡처를 위해 광범위한 카메라, 주로 시도되고 실제 방송용 카메라를 활용했지만 12개의 시네마 카메라도 사용했습니다. 라인업에는 PL 마운트 렌즈를 장착한 여러 소니 베니스, 소니 F55, 4300, 5500, P50 카메라, 그리고 KOMODO를 포함한 RED 카메라가 포함되었습니다. 모든 시네마 카메라는 AJA FS-HDR 프레임 싱크로나이저/컨버터를 통해 실행되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밸런싱을 수행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1080p 지원 POV 카메라를 내야 주변에 묻었습니다. 총 60대의 FS-HDR을 카메라와 함께 사용하여 풀 컬러 이미지, 밸런스 및 컬러 보정으로 원하는 모양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1080p HDR로 피드를 제작했지만, 일부 해외 배급사는 다른 형식의 콘텐츠를 내보내는 것을 선호합니다. 즉, 현장에서 많은 변환이 진행 중 이었고, FS-HDR을 통해 프로덕션은 SDR로, 국내 및 글로벌 유통은 HDR로 쉽게 전환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가장 높은 화질로 시작하는 것이 최고의 최종 제품을 만들어 낼 것이라는 것을 우리 모두가 알고 있기 때문에 이것이 핵심임을 입증했으며, AJA FS-HDR이 이를 가능하게 했습니다.만들고 있는 영화에 따뜻함을 어떻게 접목 시켰습니까?현장 조명은 영화 촬영이 아닌 최적의 야구 플레이를 위해 설계돼 ‘Field of Dreams’ 의 원작 미학과 어울리는 라이브 콘텐츠에 미리 정의된 룩을 적용할 계획이었습니다. 결국, 우리는 우리가 필요한 것을 제공하는 자연스런 하늘을 얻었기 때문에 색 보정을 철회했습니다. 하지만, 이 자연광을 이용하는 것은 추가적인 문제들을 불러왔습니다. 우리는 해가 언제 질지 정확히 알아내야 했고, 저녁이 밤으로 바뀌면서 그 모습을 메워야 했습니다. 색 보정을 워크플로우에 통합하여 전환 프로세스를 가속화하고 더 많은 작업을 실시간으로 활성화할 수 있었습니다.저녁에서 새벽으로의 전환을 위해 미리 설정된 사전 설정이 있습니까?우리는 어디서 시작하고, 끝낼지 알기 위해 리허설을 했습니다. 마지막 지점에 도달할 때마다 매일 조금씩 달라지고 있었고, A 지점에서 시작해서 B 지점으로 가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하루를 재설정하는 것만큼 사전 설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예상보다 일찍 B와 가까워져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고, 이것이 우리의 마스터 컬러의 핵심이었습니다. 색상 팔레트를 만들어 모든 것이 전체적으로 일치하도록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처음부터 원하는 스타일을 달성하고 끝까지 갈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그 프로젝트의 팀은 얼마나 컸나요?우리 팀은 ENG 카메라 직원부터 드론 전문가까지 200명이 넘는 팀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에게, 이 프로젝트는 우리가 ENG 크루, 드론, 그리고 특수 필름 카메라로 수행하는 많은 작업을 취소하여 “TV에 표시”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점에서 다릅니다. 이 프로덕션이 FOX 및 향후 스포츠 보도와 업계 전반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이 프로젝트는 우리에게 대규모 시네마틱 통합을 위한 훌륭한 게임 계획을 제공했습니다. 라이브 액션과 리플레이가 포스트 프로덕션 하이라이트 쇼에서 기대했던 것과 같은 아름다운 포스트 프로덕션 모습으로 표시될 수 있다면, 팬들에게 게임을 실제보다 더 실제같이 느낄 수 있게 합니다. 우리는 이제 이와 같은 작업을 빠르게 실행하고 미묘한 조정을 수행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므로, 앞으로 우리는 이 깊이와 색감을 청중들에게 라이브 방송에서 제공하고 싶습니다. 업계의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스포츠에서 높은 프레임 레이트와 영화같은 외관으로 우리가 하고 싶은 모든 것을 할 수 있게 되는 시점에 와 있습니다. 이는 5년 또는 10년 전에는 라이브에서 달성할 수 없었던 일입니다. 이제 이 기술을 선별된 일치 항목에 대한 추가 기능이 아닌 다른 프로덕션에도 풀타임으로 적용할 수 있는 단계에 이르렀습니다.또 언급하고 싶은 말씀이 있습니까?FOX에서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은 궁극적으로 관객에 관한 것이고, AJA와의 관계에 우리가 항상 감사했던 한 가지는 우리가 방송을 위해 필요한 곳에 도달하기 위해 실시간으로 발생하는 일에 대해 공개적이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색상 보정을 형식 및 프레임 동기화기로 결합하는 것에 대한 대화는 전체 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가 제대로 된 인재를 찾아서 훈련시키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을 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현장에서 종사하시는 분들의 말씀을 듣고 문제를 찾아야 더 나은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가능한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가운데 커뮤니티의 모든 분들이 기술 개발을 한 단계 발전시켜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AJA FS-HDR 정보 FOX에서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은 궁극적으로 관객에 관한 것이고, AJA와의 관계에 우리가 항상 감사했던 한 가지는 우리가 방송을 위해 필요한 곳에 도달하기 위해 실시간으로 발생하는 일에 대해 공개적이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색상 보정을 형식 및 프레임 동기화기로 결합하는 것에 대한 대화는 전체 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가 제대로 된 인재를 찾아서 훈련시키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을 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현장에서 종사하시는 분들의 말씀을 듣고 문제를 찾아야 더 나은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가능한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가운데 커뮤니티의 모든 분들이 기술 개발을 한 단계 발전시켜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FS-HDR은 실시간 HDR 변환과 4K/HD 업/다운/크로스 변환을 위한 다재다능한 1RU 랙 마운트 범용 변환기/프레임 동기화기입니다. AJA의 운영 환경에서 입증된 FS 프레임 동기화 및 변환 기술과 수상 경력이 있는 Colorfront Engine의 비디오 및 컬러 공간 처리 알고리즘을 결합한 FS-HDR은 방송, OTT, 포스트 프로덕션 및 ProAV 환경의 실시간, 낮은 지연 시간 처리 및 색 충실도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